전시

스투파의 숲, 신비로운 인도이야기

파스텔리 2024. 3. 11. 21:48
728x90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국립중앙박물관에

스투파의 숲, 신비로운 인도이야기

전시를 보러갔어요!

인도는 참 매력적이라 한번쯤 가보고싶은데

좀 무서워서...

전시라도 보는걸로 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불교와 뗄레야 뗄수없는

조각을이 한가득이였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동영상 촬영은 안되고

사진은 찍을 수 있어요

뭔가 우스꽝 스러운 신들?

인데 보고있음 재밌어요 ㅋㅋㅋ

어떻게 저렇게 조각했을까 싶기도 하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뗄레야 뗄 수 없는 코끼리

기억이 잘 안난나는데

부처의 사리를 옮길때

코끼리를 타고 이동했다고..

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몰랐는데

인도의 불교에서는 수레바퀴가

정말 중요한 의미였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어느하나 버릴 것이 없다...

아마도 이런것들이

스투파에서 다 떼어온 것일텐데

완전체였으면 대단했겠다싶었어요

이야기를 가득 담고있는 벽면이랄까 ㅋㅋㅋ

 

 

 

너무 재밌는 전시였고

돈이 하나도 안아까웠어요

네이버 예약으로 갈 수 있고

저는 현장예매했는데

크게 기다림없이 바로 들어가서

잘 보고 나왔네요

 

 

728x90